순 우리 재료, 100% 수제품 전통장류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깊은 발효의 맛

자연의 순리를 거스르는 일 없이 순수한 재료를 사용해, 햇살 좋고 바람이 잘 통하는 옹기 독에 가둬 정성껏 빚어낸 한국민속촌 장의 진한 맛은 아주 오래 전부터 이어온 한국의 입맛을 지켜갑니다.

항아리에 담긴 전통 된장과 고추장

된장 / 오래묵은특된장

국산콩 100%, 정성스런 손길로 자연 숙성시킨 특별한 발효의 맛

한국민속촌 된장은 강원도 인제 지역에서 재배한 콩을 가마솥에서 삶아 무공해 볏짚으로 띄운 메주로 만듭니다. 대부도 염전에서 채취해 3년 이상 간수를 뺀 천일염을 사용하며, 장을 담그고 50일이 지나면 메주를 분리해 간장에 삶은 콩과 메주가루를 다시 넣고 버무려 맛에 깊이를 더합니다. 순수 국내산 재료를 엄선하여 햇볕 잘 드는 옛날 옹기독에서 정성을 다해 자연숙성시켜 만듭니다. 특히 오래 묵은특옛날된장은 옹기항아리에서 수년의 숙성과정을 거쳐 깊고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식용 중 갈색으로 변하는 것은 오래 숙성되어 공기와 접촉하는 사이에 변형되어 있는 여러 가지 좋은 영양 성분의 자연현상 때문이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상품정보 안내

찹쌀고추장 / 보리고추장

깊은 감칠맛과 깔끔한 매운맛이 일품

한국민속촌 옛날찹쌀고추장은 질 좋은 순수 국내산 메주가루, 찹쌀, 보리쌀, 엿기름 등으로 담근 재래 고추장입니다. 옛날 옹기독에서 6개월 이상 자연발효와 숙성을 거쳐 빛깔이 곱고 찰지며, 깊은 감칠맛과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입니다. 보리고추장 역시 청정한 태양초와 국내산 햇농산물을 전통방식으로 담구어 구수하고 개운한 감칠맛이 일품이며, 한식 고추장으로 드시기에 아주 좋습니다. 실온에 두면 윗면이 마르고 검게 탈색될 수 있으나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상품정보 안내

(품절) 막장

자연숙성으로 몸에 좋은 토속 별미장

한국민속촌 옛날막장은 국산 콩으로 띄운 통메주 가루에 엿기름과 보리쌀을 정성들여 섞어 만듭니다. 저온에서 6개월 이상 숙성시켜 특유의 감칠맛과 단맛이 일품인 ‘별미장’입니다. 간이 약하고 단맛이 나며 전분질을 섞기 때문에 당분이 분해되어 부푸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저온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상품정보 안내

간장

한정수량만 생산되는 명품 간장

한국민속촌 간장은 국산 콩만을 사용해 달이지 않고 옛날 토종 항아리에서 3년 이상 숙성한 옛날 재래한식 간장입니다. 햇볕 아래에서 자연발효 및 숙성하여, 달여 만든 간장보다 효소와 영양소가 더 많이 담겨 있습니다.

상품정보 안내
상품주문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