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마다 각양각색 즐거움 계절행사

한국민속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감각 전통테마축제

계절마다 새로운 테마로 전통과 민속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됩니다. 한국민속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삶을 경험해보세요.

04월 06월 웰컴 투 조선! 조선문화축제 진짜 살아있는 조선시대를 만나는 REAL 시간여행

한국민속촌의 시계가 조선시대를 가리킨다! 조선시대 인물들의 문화축제

관아에서 생긴일_사또의 생일 장서는날 조선캐릭터 열전

“조선에 당도한 것을 환영하오~” 민속촌에 조선시대 인물들이 살아서 돌아다닌다면? 전래동화나 옛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개성만점의 조선시대 캐릭터들이 한국민속촌을 누비며 돌발적인 퍼포먼스와 이야기를 풀어내, 즐거운 볼거리가 많은 이색프로그램. 관람객의 즉석 참여가 가능한 퍼포먼스부터 조선시대의 생활문화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특별체험과 공연으로 채워져 시간여행을 떠난 듯 신비하고, 사람냄새가 물씬 풍기는 유쾌한 문화축제가 펼쳐집니다.

추억의 그 때 그 놀이

12월 06월 : 추억의 그때 그 놀이

낭만과 즐거움이 가득해던 엄마아빠의 어린 시절로 떠나는 추억여행

“즐거운 놀이와 맛있는 간식, 온기가 가득한 옛 추억 속으로 떠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마련된 야외체험행사. ‘달고나 만들기’, ‘전통화덕에서 군고구마, 군밤 굽기’ 등 구경만 해도 시간가는 줄 모를 옛날 군것질과 ‘초가집온돌방 체험’, ‘전통 연, 나무팽이 만들기’, ‘얼음썰매 타기’ 등 전통생활과 놀이가 기다리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엄마아빠는 물론 아이들도 즐거운 추억여행을 기대하세요!

초록만발 조선하지로다

07월 08월 : 초록만발 민속촌에서 인생사진과 추억남기기

한여름 더위를 날리는 민속촌만의 특별한 축제

초록잎이 무성한 나무와 계곡으로 둘러싸여 주변 지역에 비해 약 3도 가량 시원한 한국민속촌. 무더위를 피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싶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캐릭터들과 함께 즐기는 대규모 물총싸움 ‘살수대첩’을 포함해 다양한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됩니다. 민속촌이 추천하는 인생샷 포토존에서 사진 찍는 것도 절대 잊지마세요!

신묘한마을

09월 11월 이렇게 유쾌한 저승이라니!조선판 저승 판타지 축제

신묘한 마을에 도착한 망자들을 환생시켜주는 축제가 열린다

조선의 저승세계는 24절기에 따라 열리고 닫히기를 반복한다. 낮보다 밤이 길어지는 추분이 되면 저승의 문이 열리고 이를 기념하여 염라대왕은 그간 죄를 지었던 귀신들을 환생시켜주는 축제를 벌인다.
소원을 이뤄주는 환생국 판타지 '신묘한 마을'의 신비로운 이야기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설원의 사냥꾼

01월~03월 눈 덮인 조선마을 에서 펼쳐지는 야생 버라이어티

춥고 긴 겨울, 조선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지냈을까?

빙어낚시와 매사냥 등 겨울철 수렵생활을 바탕으로 조선시대 옛 선조들이 겨울을 보냈던 방법을 직접 체험해 보는 축제입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보며 설원의 사냥꾼으로 거듭나보세요. 추운 날씨도 까마득히 잊을 만큼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상기행사는 날씨 및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top